⭐️ 채용공고
home
🧡

[미미레터 No.2] 매월 판매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구독박스, 누가 만들까요?

매월 판매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구독박스, 누가 만들까요?

구독박스로 상까지 받은 온라인 세일즈 팀의 '민니'를 소개합니다 민니는 이미 구독박스를 구독하시는 고객들(a.k.a 미미크루)에게 '민니 언니'로 너무 유명한데요. 미친 고객 만족이라는 목표 하나로 달려온 민니와 이야기하면서, 마음이 웅장해졌답니다. 멋진 민니와 함께할 온라인 팀의 NEW 채용 특보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정독해주세요
Q. 안녕하세요, 민니! 자기 소개 부탁 드릴게요. 현재 온라인 팀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민니: 안녕하세요, 민니입니다. 저는 국내 온라인 세일즈팀에서 DTC(Direct to Customer)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월 다른 컨셉의 구독박스를 기획하는 것을 메인으로, 자사몰 운영과 신제품 런칭 및 프로모션 기획 등의 일들을 하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매일 도전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세일즈 팀 '민니'
Q. 미미박스 하면 '구독박스'가 빠질 수 없죠! 구독박스로 상도 받으셨다고 하던데요?
민니: 하하 지난 8월 타운홀 미팅에서 스몰윈을 수상했습니다. '진정성'이라는 키워드로 받을 수 있어서 더 의미있었는데요. 미미크루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기 위해 직접 오픈 채팅방을 운영했어요. 구독박스 제품 구성부터 운영 방식까지 고객분들이 더 쉽고 재밌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민했던 부분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기존에 30명 정도 되던 오픈 채팅방이 벌써 200명이 넘었으니까요. 리뷰들에 직접적으로 저를 향한 응원과 메세지가 들어있을 때 정말 보람을 느껴요.
▲ 미미크루 오픈 채팅방
Q. 거의 7배가 넘게 성장했네요! 오픈 채팅방에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피드백이 있나요?
민니: 네, '왜 이 생각을 못했지?' 라는 부분이 있었어요. 교환 및 환불 관련 내용인데요. 구독박스는 매월 15일에 새롭게 런칭되고 있어요. 그래서 해당 월의 1일부터 14일에는 기존 구독박스만 구매할 수 있죠. 그런데 새로운 구독박스를 원하고 1일-14일에 구매하신 고객분들이 기존 구독박스를 받으시고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다고 의견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홈페이지 구매 옵션과 상세페이지에 이를 추가하고 공지한 적이 있었어요. 그러자 교환이나 환불 건이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이외에도 리플렛이나 How To Use 를 기획한 것도 다 고객분들의 의견이 반영된 거랍니다.
Q. 직접 고객분들과 소통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계시네요. 구독박스 서비스를 운영하시면서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민니: 기존 고객분들과 신규 고객분들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는게 가장 힘이 드는 것 같아요. 매달 구독박스를 구성할 때마다 너무 고민스러운 시간이죠 그럴 때는 저희 온라인 세일즈 팀원들의 의견을 많이 듣는 편이에요. 팀원들의 피드백을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확신을 갖게 되기도 하거든요
Q. 옆에서 볼 때도 온라인 세일즈 팀의 분위기 정말 좋아 보이는데요. 미미박스 온라인 세일즈 팀은 이런 점이 특별하다! 하는 것이 있나요?
민니: 무엇보다 저희 팀은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팀입니다. 다들 작은 아이디어에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 경험들이 있다보니, 사소한 의견도 그냥 지나치지 않아요. 가끔 저희의 아이디어들이 타 부서에서 수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 저희 팀이 똘똘 뭉쳐 같이 설득을 하고 성과로 보여드리면, 타 부서에서도 인정하고 응원해주시는 경우도 있답니다.
Q. 현재, 온라인 세일즈팀에 리더와 팀원분들을 채용 중에 있는데요. 어떤 분들과 같이 일하시고 싶으신가요?
민니: 도전을 즐기시는 분들이요! 저희 온라인 세일즈 팀은 고객 만족을 위해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 도전하는 팀이거든요. 그렇게 때문에 제가 처음 합류했을 때부터 개인적, 조직적으로 계속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민니가 앞으로 미미박스에서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나요?
민니: 네, 두 가지 목표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Best Version의 구독박스를 꼭 만들고 싶어요! 기존 고객분들과 신규 고객분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구독박스요! 미친 고객 만족이 저희 온라인 세일즈팀의 목표니까요 찡긋 두번째는 팀에서 신뢰할 수 있는 동료, 더 나아가서 리더가 되는 것인데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팀원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함께 성장하는 팀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민니와 같이 멋진 동료와 함께 성장한다는 것이 너무 자랑스러웠는데요. 저희 온라인 세일즈 팀에서는 민니와 같이 고객 만족을 위해 도전하는 팀원들이 더 많이 계시답니다.
현재 온라인 세일즈팀과 함께, 각 온라인 채널의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하실 온라인 세일즈 팀 리더를 채용 중에 있습니다.

온라인 세일즈 리더에 도전해 멋진 팀을 이끌어보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