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용공고
home
❤️

[미미레터 No.13] 런칭 하자마자 미국 세포라 전 매장 품절 브랜드의 비결

글로벌 K-Beauty 브랜드 카자(Kaja) 스토리 제 2탄

런칭 직후 미국 세포라 전 매장 품절

현재 미국 세포라 18~24세 고객 사이에서 1등 브랜드 등극

이 놀라운 스토리의 주인공은 바로 2018년 9월에 런칭된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카자(Kaja)입니다.
’미미박스’가 전세계 최초로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유통 리테일 ‘세포라’와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하게 된 카자(Kaja)가 어떤 전략과 히스토리를 통해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 그 비법 함께 알아봐요
K뷰티의 인기가 치솟고 있을 당시, 세포라는 중저가 가격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K뷰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그 중에서도 K뷰티를 미국에 소개한 대표주자인 ‘미미박스’에 세포라가 먼저 컨택하여, 함께 K뷰티의 미국 현지화를 위해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카자의 성공 전략

카자는 당시 스킨케어에만 치중되어 있던 미국 시장의 K-뷰티 트렌드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K-뷰티의 컬러 카테고리라는 비어있는 시장의 기회를 찾아 공략했어요.
또한 K-뷰티는 패키지나 디자인에 약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패키징뿐만 아니라 경험해보고 싶은 포뮬라Gen-Z에게 독특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Fun-novative(Fun + Innovative)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미미박스의 고객 경험 중심, 트렌디한 감성, 빠른 신제품 출시 주기라는 장점과, 세포라가 축적해온 미국 현지 시장 및 소비자 인사이트가 결합되어 미국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주요한 성공 전략이었습니다.
카자(Kaja) 와 관련된 흥미로운 Story
브랜드의 이름은 해당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하죠! 카자(Kaja)라는 이름은 K-뷰티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가자(Let’s Go)”, “과자(snack)” 이렇게 두 가지 단어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결정되었습니다.
카자(Kaja)는 이런 키워드를 통해 10~20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Let’s go” 테마 안에서 재미있고 playful패키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Bite-sized
툴 없이 간편한 Finger-friendly
쉽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Multi-purpose
현재는 K-뷰티의 특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을 가진 미국 뷰티 시장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Inclusivity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피부톤, 컬러, 모질 등 모든 인종이 카자(Kaja)를 통해 K-뷰티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카자의 미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카자 브랜드 사이트 구경하러 가기 (링크)

세포라의 가장 큰 이벤트 ‘세포리아’에 VIP로 초대된 디노 - 풀버전 보러가기

미미박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흐름에 투자하고, 기존의 공식을 깨고 K-Beauty 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방법을 실험하고, 실패해도 다시 시도해보면서
우리만의 색과 매력을 보여주는 콘텐츠와 글로벌 역량을 갖추어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경험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