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용공고
home
💚

[미미레터 No.16] 세포라 1등 컬러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글로벌 K-Beauty 브랜드 카자(Kaja) 스토리 제 5탄

카자의 업적

No.1 Eye Category 제품
No.1 Gen-Z 선호 브랜드
런칭 직후 전 매장 품절 대란
카자(Kaja)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활약으로 K-뷰티의 매력을 전세계 곳곳에 알리며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귀여운데 품질도 좋은 이런 어마어마한 브랜드와 제품을 만든 사람은 누구인지 궁금하시죠.
어떤 전략과 과정으로 세포라 아이 카테고리 No.1, 미국 Gen-Z 선호 No.1 브랜드가 될 수 있었는지, 글로벌 K뷰티 컬러 브랜드 카자(Kaja) 의 브랜드 리더 율(Yull)의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어떻게 카자 팀에 합류하게 되었나요?

A: 저는 처음에 포니 이펙트(pony effect) 팀으로 미미박스에 합류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미미박스와 세포라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고, 세포라가 한 눈에 혹 반할만한 멋진 제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합류하기로 결정했어요.

Q: 신제품을 만들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하시나요?

A: 미국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하다 보니, 미국 Consumer Insight를 찾기 위해서 노력해요. 인스타그램, 틱톡 등 미국 고객 사용 비율이 높은 SNS를 자주 확인하고, 미미박스 미국 오피스와 협업해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어요.
또, 단순히 제품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독특하고 즐거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재미 요소를 가미할 수 있는 용기들을 찾아보기도 하고요.

Q: 카자, 이 정도로 성공할 줄 아셨나요?

A: 기획 당시부터 K뷰티의 장점인 가성비 영역과 재미있는 경험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Cheeky Stamp, Wink Stamp, Beauty Bento 같은 제품들이 타 브랜드와 비교해 확실한 차별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독특한 용기를 활용한 틱톡 영상을 업로드해서 큰 화제가 되었고, 지금까지도 글로벌 회사 중 TOP 4 틱톡 팔로워를 보유할 정도로 성장했고요. 앞으로 더 잘하고 싶어요!

Q: 미국 뷰티 시장의 규모가 100조를 넘고, 특히 미국에는 다양한 인종의 고객이 존재하는데 미국을 타겟 시장으로 한다는 것이 어렵지 않나요?

A: 다양한 인종의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 시킨다는 건 여전히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모질도 다르고 같은 발색도 피부 톤에 따라서 다르게 보일 수 있거든요.
그래도 한 명 한 명의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인종의 모델 사진을 제공하거나, 다양한 모질을 위해 여러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모든 소비자들이 K뷰티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Q: 그렇다면 앞으로 카자의 성장 계획은 무엇인가요?

A: 클린 뷰티와 sustainability 측면에서 더욱 성장하는 카자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환경 보호를 위한 제품 용기 뿐만 아니라, 2023년에는 카자(Kaja)가 100% Vegan & Cruelty-Free 브랜드 전환에 성공했어요.
그만큼 변화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려고 해요. 이걸 기반으로 전세계의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어요.

Q: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미래의 BM에게 조언이 있을까요?

A: BM은 단순히 제품을 기획하고 만드는 것을 넘어서, 소비자들이 정말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알고,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해야 해요. 그걸 통해 소비자 경험까지 아우를 수 있는 게 BM의 중요한 역할인 것 같아요.

카자(Kaja) 브랜드와 전 제품 구경하러 가기 (링크)

전 세계 뷰티 브랜드 팔로워 4위 카자(Kaja)의 틱톡 구경하러 가기 (링크)

미미박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흐름에 투자하고, 기존의 공식을 깨고 K-Beauty 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방법을 실험하고, 실패해도 다시 시도해보면서
우리만의 색과 매력을 보여주는 콘텐츠와 글로벌 역량을 갖추어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경험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