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용공고
home
💛

[미미레터 No.9] 한국 최초로 탑티어VC에서 투자 받은 회사가 있다?

글로벌 K-Beauty 회사 미미박스의 성장스토리 제 1탄

여러분 스타트업을 성장 시켜주는 선생님같은 회사들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해주는 회사들을 밴처캐피탈(VC)이라고 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에요!
‘와이컴비네이터’는 2012년 포브스 선정 최고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에어비앤비나 드롭박스, 트위치 등에 투자해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했어요.
그만큼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밴처캐피탈의 이상향처럼 여겨지는 ‘와이컴비네이터’에서 ‘한국 회사 최초’로 투자 받은 회사가 바로 미미박스랍니다!
현재는 150조 규모의 미국과 중국 뷰티 시장에서 K-Beauty를 이끌고 있는 미미박스!
그 미미박스의 첫 단계를 가능하게 했던 “Y Combinator”!  과연 어떤 과정을 거쳐 와이콤비네이터 최초 한국 회사이자 뷰티 회사로 선정되었는지 미미박스의 창업자 디노가 직접 풀어주는 면접 썰 보시죠.
국내 벤처 대회에서 1등을 하면서  알게된 Y Combinator의 파트너 ‘Kevin Hale’로부터
“You should be in the valley”
“너희는 실리콘 밸리에 있어야 해” 라는 말을 듣고, 디노는 미국 시장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가지게 됐어요.
이후 와이콤비네이터 투자 유치 인터뷰를 위해 두근거리는 마음을 가지고 도착한 샌프란시스코실리콘 밸리!
아직 영어도 서툴고 모든게 처음이었지만, 망설임 없이 도전했고 꾸준히 창업자Paul Graham의 비디오를 보면서 그분의 관심사, 가치관 등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인터뷰를 준비한 결과…
“Paul Graham”의 Essay video & text
창업자 Paul Graham으로부터 직접 투자 확정 전화를 받게 되었어요
쟁쟁한 로보틱스 회사, 테크 회사들 사이의 유일한 뷰티 회사였던 미미박스, 그렇지만 누구보다 강한 의지로 당당히 와이콤비네이터에게 한국 ‘최초’로 선정되어 투자를 받게 되었어요
과감한 도전으로 한스텝씩 성장했고, 꾸준한 노력으로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미미박스’였습니다!
지금은 Formation 8 & Group, Good Water Capital, Johnson&Johnson, Pear VC 등 실리콘 밸리의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2억 달러(한화 약 2,700억) 이상을 투자받아 전세계에 K-Beauty를 알리는 선두 주자로 활약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미미박스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실리콘밸리의 유명 VC와 인더스트리에서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에 기여한 성과와 성장 의지에 따라 개인적으로도 매우빠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렇게 차근차근 발전하며 K-beauty의 세계화라는 큰 꿈을 가지게 된 미미박스

한국에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재무회계를 경험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링크